[불교공뉴스-경상북도] 존경하는 군민과 향우 여러분 !
사랑하는 동료공직자 여러분 !

 

울릉의 꿈과 희망을 담은 을미년(乙未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5년 새해에는 여러분의 모든 소망을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무엇보다도 새해에는 경제에 활력이 돌고 군민 여러분의 살림살이가 한결 나아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돌이켜 보면 2014년은 모두가 힘들고 어려웠던 한 해였습니다.

지역경제의 근간인 관광산업의 침체와 오징어 조업의 불황은 많은 시련과 아픔을 가져다 주였습니다.

그러나 군민 모두가 지혜와 힘을 모으고 위기극복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관광경기는 다소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군정사상 최대의 국가예산을 확보해 현안사업 해결과 지역발전에 필요한 기반도 다졌습니다.

모두가 화합하고 협력하는 가운데 불가능을 가능으로, 갈등을 협력으로, 절망을 희망으로 이끈 한 해였습니다.

노력하신 군민여러분, 울릉군의회, 출향울릉인, 리고 공직자 여러분의 땀방울이 맺은 소중한 성과입니다.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며, 올해도 풍요와 번영의 행복한 울릉건설을 위해 여러분과 함께 계속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민과 향우 여러분 !
을미년 새해는 민선6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해로서 군정운영의 구체적인 틀을 짜고 성장의 튼튼한 기둥을 세워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우리 앞에 놓인 현실은 결코 낙관할 수 없다 하겠으나, 미래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간다는 각오로 구심력을 가진 더 큰 울릉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2015년도 군정운영 방향을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울릉도․독도 5대 전략사업이 가속화되도록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둘째 행복한 복지울릉을 건설하겠습니다.

셋째 안전하고 경제가 든든한 섬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겠습니다.

넷째 관광활성화에 총력 매진하겠습니다.

다섯째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농․어업으로 육성하겠습니다.

여섯째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전하겠습니다.

일곱째 전 국민 우리 땅 독도 밟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방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과 향우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꿈과 희망의 을미년(乙未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많은 도전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겠지만 다함께 힘을 모아 울릉인의 저력을 발휘할 때 모든 것은 극복 될 것입니다.

비가와도 가야할 곳이 있는 새는 하늘을 난다고 했듯이 저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들은 군민의 중지를 모으고 강한 실천력으로 울릉도가 세계의 중심이 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계속에 당당한 울릉의 모습을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께서도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
서로 서로 힘을 북돋워 줄 때 한발 두발 전진 속에 밝은 미래가 있을 것입니다.
희망을 위해 필요한 것은 확실성이 아니라 가능성이라 했듯이 화합과 전진의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 실천해 나갈 때 위대한 울릉의 꿈은 실현될 것입니다.

더 넓고 광활한 동해를 아우르던 우산국의 후예, 자랑스러운 우리 울릉인이 신동해안 시대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한 마음 한 뜻으로 을미(乙未)년 새해를 힘차게 시작합시다.

군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