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시] 제주특별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고순아)에서는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 예술인들에게 창작기회를 제공하고자 2015년 여성작가․단체 기(氣) 살리기 프로젝트 “팡팡!!” 전시지원 신청을 2015. 1. 19(월) ~ 1. 23(금)까지 받는다. 여성 작가와 기초 예술단체를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역예술문화 활성화에 기여코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지역 여성작가와 예술단체 발굴지원 사업비 지원대상을 보면, 지원분야는 시각예술(미술, 서예, 사진, 공예)분야이며, 여성작가 발굴 지원은 제주특별자치도가 본적이거나 주소를 두고 전문 여성예술인 인정범위에 해당되면 된다.

예술단체 발굴 지원은 제주특별치도에 소재 및 주소를 두고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로서 3인 이상이 모임을 갖고 작품전을 기획하고 있는 단체에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와 연계된 관람객 참여 체험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전시여야 한다.

지원받고자 하는 여성작가 및 예술단체에서는 신청서, 전시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2015. 1. 19(월) ~ 1. 23(금)까지 접수하면 된다.

향후 추진일정은 이달 23일까지 신청을 받고 전시계획서 등에 의거 내부 및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2월 4일(수) 최종 선정 결과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는 도민의 문화욕구에 부응하기 위한 교육 및 전시, 공연과 출산과 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 여성예술인들이 지속적으로 작업에 임할 수 있도록 지역 여성작가 및 단체 발굴과 지원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 http://swcenter.jeju.go.kr/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