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진오스님)는 지난 21일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제1회 김천시 건강가정 페스티발울 성황리에 개최했다.

2014년 센터사업보고회와 나눔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건강한 가족친화문화조성과 나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자녀가 함께 준비한 작은 음악회를 시작으로 1부는 2014년 사업보고회와 영상물 상영을 하였다.

이어서 사업별 참여가족 이야기를 주제로 [다문화멘토 봉사활동이야기] 박슬비네가족, [가족봉사단 활동] 이주형·도형이네가족, [예그리나 가족품앗이 활동] 김수진리더, [어울림 가족품앗이 활동] 이영아 리더, [동화책을 통한 재능나눔] 이동옥 독서울타리회장의 사례 발표 시간을 가졌다.

2부는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의 센터장 진오 스님의 ‘나눔’강연이 마련되어 건강한 가정과 나눔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건강가정 페스티발에 참여한 황성현가족은 “너무나 푸짐한 선물들을 얻어 갑니다. 더욱이 진오스님의 말씀에 많은 감동을 받았고 일상의 제 삶에 대해 돌아보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봉사나 나눔에 대해 다시 생각한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전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건강가정기본법에 따라 김천시로부터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이 위탁받아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 및 상담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고 가족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족문제를 예방하고, 가정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가족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