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친환경농업의 메카 담양군은 지식정보화 사회에 빠르게 대처하고 SNS 활용 등 시대 트렌드에 걸맞은 농업인을 배양하기 위해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장풍환)는 스마트한 농업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정보능력 습득을 통한 디지털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2015년도 농업인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오는 1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 문서작성 등 기초와 더불어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 엑셀을 활용한 경영일지 작성, SNS를 활용한 유통마케팅 과정 등 농업인의 실생활에 필요한 14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으로, 과정당 20명씩 2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2층 농업인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되며, 오는 1월부터 11월까지 과정별로 주 5일, 2시간씩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부서(061-380-3442)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체계적인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통해 실효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교육과 관리를 위해 교육생 관리카드를 만들어 운영할 뿐만 아니라 E-mail을 활용해 교육생들에게 각종 농업기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SNS를 통해 농가홍보와 고객관리가 활발하게 이뤄짐에 따라 정보화 교육이 더욱더 중요해졌다”며 “교육을 통해 블로그와 카페, 홈페이지 등을 개설해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사이버 전문 지식 농업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