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은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인 ‘강소농(强小農)’ 육성을 위해 교육과 현장컨설팅 등을 실시함에 따라 올해 성과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20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강소농 교육과정 참여 농가 20여명과 함께 ‘강소농 모델화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2014년 강소농 교육 추진결과와 모임체별 운영 실적 보고에 이어 모임체별 워크숍을 통한 우수농업경영체 우수사례 발표 시간을 가져 서로 정보를 공유했으며, 교육이수자에 대해서는 이수확인서를 전달했다.

특히, 자율실천학습모임체별 워크숍에서는 2015년 자율모임체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지역농업을 이끌어갈 희망 강소농 육성을 위한 발전방안과 지원사업 등을 협의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농업인과 법인 등을 대상으로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해 강한 농업경영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경영체를 강소농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0년도부터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농업관련 소득 10%향상을 목표로 강소농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