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4월 5일 산외면 신정리에 다양화되는 관광객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새로운 컨셉의 건강 및 휴양, 레져문화의 체험등을 테마로 하는 국내 최대 신개념의 종합리조트를 조성하여 지역 주민의 고용 창출과 지방세수를 증대 할수 있는 대형프로젝트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정상혁 군수는 신정지구 종합리조트조성은 신정리 전체면적 5,705천㎡중 사업대상 3,696천㎡의 부지(약110만평)에 총민간투자비 3,7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공사기간은 금년에 시작하여 2015년에 준공할 예정이라고 했다.

본사업은 우선협상권자인 남광토건(주)을 비롯해 삼성에버랜드등 6개 업체가 2011년 2월 컨소시엄을 구성하였으며 현재는 SPC(특수목적회사)설립을 진행중에 있으며 4월 이내로 실시협약을 하기로 합의하였다.

이 신정지구 종합리조트에는 허브를 테마로 한 체험형 관광과 예방의학차원의 한방중심 메디컬투어를 주요 개발컨셉으로 하며 자연환경을 최대한 이용하여 환경 친화적인 골프장(18홀 대중제), 허브랜드(클리닉), 메디컬단지, 관광휴양 및 전원주택단지등이 들어선다.

주요사업으로는 1. 골프장은 기존의 골프장과는 다른 ①천혜의 자연으로 수변, 계곡등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여 편안한 휴식과 스포츠를 즐길수 있고 ②국내최초로 골프장에 메디컬 서비스를 도입하여 골프재활 컨셉으로 차별화된 대중제 18홀을 조성할 계획하여 ③여성고객을 위한 건강, 미용등의 상품과 자연식단등을 제공하는것을 채택한다. ④코스설계는 국내 유일 세계 100대 코스에 선정된 제주도 나인브릿지 설계업체인 골프플랜에서 설계하고, ⑤국내 최고의 삼성 에버랜드에서 시공 및 책임 준공할 계획이다. ⑥세부 시설로는 골프장, 클럽하우스, 골프스포츠 경기력 향상 및 체형교정과 재활 치료를 위한 골프닥터 클리닉 센터, 전원형 숙박을 위한 타운하우스가 건립된다.

2. 허브랜드(라벤더팜)는 ①국내 최대 규모의 허브테마단지로 일년 연중 허브의 향을 느끼고 볼수 있도록 기존 자연환경과 접목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고 ②더불어 지역주민과 재배 및 생산을 연계한 다양한 정원시설을 갖춘 시설로 라벤더를 관광상품 특화 및 지역경제에 시너지 효과로 허브 특화지역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③세부시설로는 허브재배단지, 허브 테마시설인 허브빌리지와 허브를 활용한 메디컬콘도 등이 있으며 ④허브관련 연구 및 가공시설, 판매시설등이 있다.

3. 메디컬 복합단지는 ①국내외 의료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방과 양방을 통한 건강, 예방, 스트레스등을 치유하고 휴양 할수 있는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의 휴양 및 건강유지 프로그램을 겸비한 메디컬 복합단지를 조성하여 ②면역력 증진을 위한 산림욕에 의한 자연치유, 식이요법, 운동요법, 영양치료등를 접목하여 의료관광산업의 육성을 위한 휴양단지를 만들 것이다. ③주요 시설로는 통합진료시설인 통합 의학센터, 치유와 휴식의 친화적인 휴양공간, 천연 유기농 발효 효소, 생약발효 연구 및 발효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4. 부대숙박시설로는 자연환경 및 테마시설을 연계하여 호텔과 콘도등을 설치하고 허브피크닉, 야외공연장, 워터파크등 다양한 편의공간을 마련하여 주5일 근무제가 확대 실시됨에 따른 가족단위 관광객이 찾아와 편히쉬고 즐길수 있는 새로운 관광패턴에 부응하는 레져시설을 마련할 것이다.

특히 최근 고속도로 개통과 국도의 확장등으로 교통망 체계가 확보되면서 서울 수도권 및 대전, 영호남권에서 2시간이내 접근이 용이해진것도 큰 장점이다. 세계인들이 소망하는 환경친화적 관광과 수명연장, 대체의학, 명상등이 주목받는 시기에 메디컬센터를 통해 질병치료 및 예방에 대한 수요인원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됨에 이에 관한 시설과 운영도 뒤따를것으로 본다.

또한, 보은군은 신정지구 전체 면적의 약60%에 달하는 군유지를 현물출자할 계획으로 출자금액은 2011년 토지감정평가를 실시하여 감정액 만큼의 지분을 점유하게 될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SPC설립후 실시협약이 체결되면 우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고 이주계획 및 보상에 대한 행정절차등을 거쳐 사업을 착수할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