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이상봉 디자이너를 비롯한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와 경기도 섬유 제조기업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도내 섬유산업의 화려한 앞날을 확인했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7일(금) 양주시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2014 경기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 및 경기섬유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션쇼는 경기도 니트섬유와 패션과의 연계를 통해 경기도 니트섬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섬유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으며, 도내 섬유기업 대광레이스, 현일텍스, 파텍스 등 7개사의 원단으로 이상봉, 장광효, 곽현주, 신장경 등 8명의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직접 제작한 의상 100여벌을 선보였다.

패션쇼 모델은 이평을 중심으로 황수진, 김채령 등 25명의 정상급 모델로 라인업 돼 국내 그 어떤 컬렉션, 패션쇼 보다 차별화 되고 수준 높은 쇼로 관객과 소통했으며, 특히 2014 미스코리아 眞 김서연이 직접 모델로 참가해 행사장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패션쇼 참가기업인 대광레이스 강호찬 이사는 “원단이라는 평면적인 제품으로는 홍보에 한계가 있는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와의 협력을 통해 입체적인 의상과 패션쇼로 제품을 알릴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장광효 디자이너는 “그 동안 이탈리아 등 해외 원단을 비싼 비용을 들여 구입했는데 이번 경기도 섬유기업의 원단을 보니 품질이 뛰어나 등잔 밑이 어두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경기도의 우수한 원단으로 의상을 제작해 감회가 새로웠고 작업하는 내내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대한민국 패션을 이끌어갈 예비 디자이너들에게도 뜻 깊은 자리였다. 수원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장안대학교, 중앙대학교, 평택대학교 등 도내 소재 섬유・패션학과 학생들이 제작한 의상 100여벌을 패션쇼를 통해 선보였으며, 장광효 디자이너 등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시상도 실시했다.

이 외에도 ▲섬유산업 일자리 박람회, ▲의류 바자회, ▲경기섬유인의 날 행사, ▲축하공연 등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섬유분야 전문 인력 채용을 위한 ‘섬유산업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대기업 및 의류패션 기업 6개사와 도내 섬유기업 8개사가 참가해 섬유전공 학생들과 활발한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중기센터가 운영하는 섬유분야 현장맞춤형 실무교육 교육생들도 참여해 실습 교육에 이어 채용의 기회까지 주어졌다.

‘의류 바자회’에서는 국내 의류 기업이 기부한 옷을 패션쇼 참관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으며, 수익금 및 의류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기 섬유인의 날’ 행사에서는 경기 섬유의 위상제고와 우수성을 알려 경기섬유산업 발전과 수출 증대에 이바지한 유공자 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중물산㈜ 김세평 대표이사와 경기도청 신현수 주무관이 산업자원부장관상, 삼정섬유 김주광 대표와 ㈜세왕섬유 김병열 이사가 중소기업청장상, 상아섬유 김종민 대표와 양주검준염색사업협동조합 이우태 과장, 은호섬유(주) 김종운 대리, 중기센터 안경우 섬유사업팀장, 한국섬유소재연구원 조성훈 전략기획팀장이 도지사상을 수여했다.

경기도 특화산업과 김기세 과장은 “이번 패션쇼를 계기로 경기도 섬유산업이 세계적 패션산업의 메카로 부상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도내 섬유기업의 국・내외 마케팅 지원은 물론이고, 디자인개발부터 일자리 창출까지 우리나라가 섬유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패션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섬유사업팀(031-850-36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1) 7일(금) 양주시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4 경기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에서 2014 미스코리아 眞 김서연양이 도내 섬유기업의 원단으로 제작한 의상을 입고 런웨이를 하고 있다.

사진설명2) 7일(금) 양주시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4 경기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에서 모델이 도내 섬유기업의 원단으로 제작한 의상을 입고 런웨이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