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미승)는 서울시 소재의 풀뿌리 자원봉사단체, 대학생 동아리, 동호회 등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을 장려하고 봉사활동을 지속․확대 하기위해 2011.3.30(수)~4.8(금)까지 자원봉사프로그램 실천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자원봉사 프로그램 지원 대상을 공모한다.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분야는 서울시 시책 및 자원봉사 역점 분야 활성화를 위해 실천부문 ▶환경 ▶복지 ▶문화·재능 ▶행정 등 4개 분야 중 관심 있는 또는 ‘시민이 행복한 서울’을 만드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참여하면 된다.

접수는 시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사업계획서(예산포함), 단체소개서를 다운받아 이메일(kaj1002@hanmail.net)로 신청하면 되며,
서류심사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경우 프로그램 운영 경비를 단체당 최고 4백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을 장려하고 활발하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지원 공모 사업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2010년도의 경우 총 34개 단체가 선정되어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 받았다.
선정된 주요 단체의 활동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청소년 내꿈 찾기 ‘의지나눔 Sharewill’」- 대한불교조계종자원봉사단
경제적 형편이 어려워 사회참여의 기회에서 소외될 수 있는 청소년들에게 봉사자의 직업 현장으로 초대하여 직·간접적인 경험 제공해 주는 새로운 개념의 후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개념의 프로그램이다.

「과학실험 교육 봉사」- 그린 21C(성신여대 화학과 동아리)
대학생 중심의 대학 내 전공을 활용한 동아리로 저소득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생활과 연관된 과학실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학습 효과를 높여주는 자원봉사활동이다.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 또는 전화(070-8797-1852, 협력사업부 정경애 팀장) 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