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는 도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의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2014년도 하반기 「경기도 평생학습 아이디어 공모전」을 이번달 20일까지 진행한다.

‘평생학습에 편의성을! 평생학습에 즐거움을!’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 개선안>과 <평생학습 사업(프로그램) 아이디어 및 홍보물 제안> 등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 개선안으로, ▶경기평생학습포털(gil.gg.go.kr) 및 경기창조학교(k-changeo.org) 사이트 개선안, 평생학습 사업(프로그램) 아이디어로, ▶평생학습 사업(프로그램) 개발 ▶도·시·군에서 운영중인 사업(프로그램) 개선이 있으며, 홍보물 제안은 ▶홍보포스터와 슬로건(표어) 으로 구성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gill.or.kr) 도민제안 게시판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해당 게시판에 게시하거나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 제안서는 내·외부전문가 심사와 경기도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길(gil.gg.go.kr)’에서 온라인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대상 1명을 비롯해 최우수상2명, 우수상 2명, 장려상3명 등에게 총 520만원 상당의 현금과 상품권이 시상된다. 최종 심사결과는 12월 2일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은 “경기도 평생학습 아이디어 공개모집을 통해 평생학습에 대한 경기도민의 인식 뿐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의 요구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임은 물론, 도민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평생학습을 추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평생학습 아이디어 공모는 지난 2013년부터 실시되고 있으며,올해 상반기에는 아이디어 부문 3작, 슬로건 부문 3작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