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는 11월 4일부터 경기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길’(gil.gg.go.kr)을 통해 ‘1인가구(싱글턴)를 위한 11월 추천콘텐츠’로 온·오프라인 총12강의를 추천·제공한다고 밝혔다.

‘1인가구여! 평생학습으로 더욱 똑똑해지자!’라는 슬로건으로 1인가구(싱글턴)를 위한 ‘생활공간 활용법’, ‘생활 속 간호법’ 등의 온라인강좌 6개와 ‘천연비누 화장품 만들기’, ‘동영상 제작법’ 등의 오프라인강좌 6개를 비롯한 총 12가지의 다양한 맞춤강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본 추천콘텐츠 테마인 ‘1인가구(싱글턴)’는 올해 초 진행됐던 <2014 경기도 평생학습 아이디어 공모전> 상반기의 ‘평생학습 아이디어부문’ 수상작의 주제를 활용했다. 싱글턴은 혼자 사는 1인가구를 일컫는 신조어로 최근 그 수가 증가하고 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원장은 “이번 ‘1인가구를 위한 11월 학습콘텐츠’는 도민의 아이디어를 실현해 다시 도민에게 제공한다는 데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인문, 취미, 요리, 건강 등 도민에게 도움이 되는 테마를 매월 선정해 경기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길’(gil.gg.go.kr)을 통해 도민 맞춤형 생활정보 강의를 구성·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4 경기도 평생학습 아이디어 공모전’은 연중 내내 실시되며, 하반기 아이디어 모집은 오는 11월 20일까지 접수가 마감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gill.or.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