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일 ~ 10일 4일간‘2011 보은장사씨름대회’가 보은국민체육센터 내 특설무대에서 대한씨름협회 등록선수 등 21개팀 156명의 선수가 태백 등 4체급으로 나눠 4일간 열띤 경기를 펼치며, 각 경기는 KBS-1TV 생방송으로 전국에 중계된다.

대회진행은 민속씨름의 대표 아나운서인 정수호씨와 모래판의 황제로 불렸던 이만기 교수가 해설을 맡아 진행하며, 7일 태백장사, 8일 금강장사, 9일 한라장사 10일 백두장사가 결정전이 매일 새롭게 진행된다.

또 군은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현철, 태진아, 현숙 등 인기가수 공연과 김중자 무용단 공연, 치어리더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관객들을 위해 즐거운 시간을 갖게 할 계획이다.

군은 전국 최고의 접근성과 법주사 등 뛰어난 문화유산 보유를 자랑하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문화유산 보유를 알리고, 우리민족 문화유산을 계승발전 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의지를 적극 홍보해 관광객 유치와 주민들의 민족문화 전승 ․ 발전에 대한 자긍심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구제역 없는 청정한 이미지를 부각시켜 지역 농․특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소비자의 신뢰도 향상과 구매도를 상승시켜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에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특히, 군은 이는 최근 전지훈련 메카로 성장하고 있는 보은군에 대한 인식을 확고히 심어준다는 방침에 따라 우수한 체육시설 홍보와 향후 추진하는 체육인프라시설을 적극 홍보해 전지훈련으로 많은 선수단을 유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이번 대회는 직접적인 경제효과 보다 청정한 농특산물 홍보와 지역문화유산을 알리게 되는 간접적인 홍보효과가 큰 대회다.”라며“그 외에 주민화합 등 무형의 효과는 상상이상이라며, 성공적인 대회유치를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정상혁 보은군수는“침체된 주민과 보은경제를 스포츠를 통해 함께 소리지르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너와 내가 하나다’라는 인식을 심어 주민들이 단합하고 화합해 보은군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킨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정 군수가 씨름협회의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충북도에 서 대회개최비 2억원 지원을 받아 유치한 ‘2011 설날장사씨름대회’가 구제역으로 취소되고 이번에 ‘2011년 보은장사씨름대회’로 개최하게 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