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가 10월 21일부터 11월초까지 전국최초 여성특화 공유오피스 ‘꿈마루(용인시 마북동)’에서 “언니네 창업이야기”라는 주제로 여성CEO멘토 전수 창업교육을 운영한다.

“언니네 창업이야기”는 지난 10여년간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의 창업보육센터를 통해 창업에 성공한 선배 여성CEO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생생한 창업경험담 교육이다.

일정별 강의주제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고객 응대방법을 배울 수 있는 ‘비즈니스 매너교육(21일)’ ▴재무회계, 인사/노무를 배울 수 있는 ‘똑똑하게 준비하는 CEO 사업지원 세미나(21~23일)’ ▴신뢰감과 전달력을 높이는 ‘CEO 커뮤니케이션스킬 교육(28일)’ ▴점심을 먹으며 선배 CEO와 자유롭게 토론하는 ‘기업과의 런치 토크(21~22일)’ ▴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실습할 수 있는 ‘여성창업 심화교육(27~29일)’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인 ‘여성창업 심화교육’은 수료 시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자금 신청 시 필요한 교육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은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신청은 여성 취/창업 전문 사이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신청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031-8008-8146~48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이번 창업교육이 실시되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의 ‘꿈마루’는 프리랜서, 창업자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여성들이 함께 일할 수 있도록 마련된 창업지원시설로 전문 창업매니저가 상주하여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10월 현재 1인 여성 예비창업자를 수시로 입주 신청을 받고 있다. 관련문의는 031-899-9158~5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