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관리, 탄소배출권거래제 실무 교육
온실가스 관리, 탄소배출권거래제 실무 교육
  • 승진주
  • 승인 2014.10.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오는 2015년 시행을 앞둔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무료 교육이 실시된다.
 
경기도는 오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명지대학교에서 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안대희 교수) 주관으로 무료 온실가스 관리 및 탄소배출권 거래제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탄소배출권 거래제는 기업별로 온실가스 배출 목표량을 할당 받은 뒤 이를 초과하거나 미달하는 양에 따라서 기업들끼리 사고 팔 수 있는 제도다.

이번 교육은 기업의 온실가스 관리에 필요한 국가 주요정책소개, 온실가스 배출공정특성의 이해, 배출량 산정실습, 감축관리와 상쇄배출권 획득요령, 모니터링 작성 및 할당신청서 작성실습, 배출권거래제 대비 한계 저감비용 산정실습 등 실무 중심의 6강좌로 구성돼 있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에서 정확한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기법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다.
교육대상은 에너지 목표관리제 업체 담당자, 배출량 할당대상 업체, 기업체 임직원, 공공기관 임직원, 온실가스 관리기사 준비생,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관심있는 일반인 등 약 40명으로, 교육비는 전액무료다.

교육신청서는 경기녹색환경지원센터 홈페이지(www. ggec.or.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10월7일부터 이메일(ksearight@hanmail.net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교육이수자 전원에게는 경기녹색환경지원센터 센터장 명의의 교육이수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