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법전스님 불사

 

 

지금 추진하고 있는 불사는 '유럽 최대의 세계평화 불사리 탑' 높이 36m 직경 25m' 을 오스트리아에 건립 하려고 합니다.

위치는 수도 비엔나 에서 독일 쪽으로 약 170km 모짜르트가 태어난 살쯔부르크 에서는 약 1시간 거리입니다.

탑 설계는 이탈리아의 건축가 마티아스가 하고 있읍니다. 부지는 트라운시 에 약5,000평을 확보했습니다.
달라이라마 스님과 오스트리아의 대통령 Dr.한스 피셔의 격려 편지도 받았읍니다. 부처님 진신 사리는 달라이라마 스님으로 부터 5과를 전수하고 초청장도 이미 발송 했습니다.

두 분의 편지도 함께 보내 드립니다. 불 사리탑은 부처님의 깨달음과 지혜 자비 불법의 상징으로서 탑 건립을 여러 경전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대지도론에 용수보살님께서도 불법이 없는 곳 에 불탑을 건립 하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제가 죽은 후 몇 백년이 흐른 후라도 많은 사람들이 한국의 어떤 스님이 이 큰 탑을 세웠다고 말하고 이 탑을 경배하고 부처님의 가피를 받으리라 믿읍니다.

외국에 있으면 다 애국자가 된다고 이 자랑스런 불사를 한국에 알였으면 해서 말씀드립니다. 항상 건강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www.stupa.at tel.fax. 0043 2774 29015 오스트리아에서 법전 합장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