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가 인생100세와 맞물린 ‘평생학습’의 장을 더욱 확장할 전망이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 이하 진흥원)은 오늘(8일) 오후 경기도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 R&DB 대회의실에서 도내 31개 시·군의 평생교육 담당자 및 전산 시스템 관리담당자를 대상으로 『경기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 길』운영사업과 관련한 표준 API 설명회를 실시한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시스템 운영체제와 프로그램 사이에 사용되는 언어, 메시지 형식을 말한다.

진흥원은 현재 산재되어있는 31개 시·군의 온·오프라인 평생학습프로그램 정보를 통합·제공하기 위해 개발할 표준 API를 시연하고 시·군 담당자들과 함께 준비사항 및 활용방안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진흥원은 표준API를 개발해 전체 31개 시·군에 적용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표준API가 개발 및 시행되면, 그동안 개별적으로 진행되어 법령기관들에 비해 효율적으로 관리되지 못했던 경기도내 6천여 개 ‘평생교육 기타 법령기관’에 대한 기초조사도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설명회에서는『경기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 길』표준API를 통해 평생학습기관 및 동아리를 도민이 직접 인증하는 ‘평생교육 인증시스템’ 구축 계획은 물론, 71인의 저명한 멘토들의 창조콘텐츠를 제공하는 ‘경기 창조학교’의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진흥원 이성 원장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경기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 길』 표준API 시스템으로 31개 시·군의 평생학습정보를 통합·제공하여 경기 도민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확대하고, 도내의 평생학습 참여율도 높아 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 길』에서는 경기도 내 3,900 여개 평생 학습기관의 강좌, 행사, 전시 등의 정보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고, 외국어 및 공무원시험, 자격증, 생활강좌 등 7천 여개 이상의 온라인 무료강좌와 우리 집 인근의 학습정보, 일자리 정보, 생활지식 등을 한번에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경기 365‧24 두루누리 아카데미』등 지역에서 실시하는 평생교육 사업에 대한 교육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