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6일 도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을 위해 총 35억 원 규모의 제2차(하반기)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시행계획을 공고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대표 중소기업 R&D 지원사업’으로 2008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614개 과제에 총 941억 원을 지원해 기업매출성과는 1,851억, 기술개발로 인한 비용 절감효과는 총 73억 원으로 도 지원금 대비 평균 3.6배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지원분야는 도내 모든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기업개방형’과 연구개발이 취약한 북부지역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경기북부 R&D’, 제약, 섬유소재 등 14개 산업혁신클러스터 소속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산업혁신클러스터’로 과제당 1년 이내 최대 1억 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오는 21일 오후 2시 광교테크노밸리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층 광교홀에서 시행계획 소개 및 사업계획서․신청서류 작성요령 안내, 1:1 개별상담 등의 내용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김명기 도 과학기술과장은 “도내 기술력 있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의 성장기반을 강화 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청기간은 이번달 29일까지이며 전산접수(서류제출은 30일까지)를 마감한 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종과제를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step.re.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고, 문의사항은 사업관리팀(031-888-9935~4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