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는 이웃 간의 따뜻한 사랑과 행복을 표현하는 에피소드 수집을 위해 제5회 경기도웹툰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하고 다음 달 14일까지 참가작 모집에 나선다.

이번 공모전은‘웹툰, 마음을 나누다’를 주제로 경기도의 ▲꿈·희망, ▲어린이, ▲안전, ▲여행, ▲교통, ▲다문화, ▲생활이야기, ▲소통·화해, ▲취업, ▲따뜻한 이야기에 대한 에피소드를 웹툰 형식으로 받을 계획이다.

입상자에게는 최우수 500만 원 등 총 900만원의 상금과 상장(도지사상)이 수여되며, 시상금의 20%를 기아와 전쟁으로 고통 받는 세계 어린이를 위해 입상자 이름으로 유니세프에 기부한다.

웹툰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전 주제에 맞는 10컷 이상의 웹툰 완결본을 이미지(jpg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개인은 물론 팀을 이뤄 작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이야기(http://gnews.gg.go.kr)나 Daum공모전 사이트에 11월 1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김동욱 경기도 뉴미디어기획팀장은 “고통받는 어린이들이 역경을 딛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달라.”면서 “웹툰 작가를 꿈꾸는 많은 분들의 참가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모전 결과는 11월 27일 경기도이야기와 다음 공모전사이트를 통해 발표되며, 선정된 작품은 경기도이야기 홈페이지 등 경기도 홍보매체에 두루 소개된다.

한편, 경기도는 웹툰 공모전 기간 중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유니세프 아우인형 만들기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