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사금융 피해예방 서민금융 순회교육
불법사금융 피해예방 서민금융 순회교육
  • 승진주
  • 승인 2014.09.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가 불법 사금융 피해 근절을 위한 서민금융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서민금융 순회교육은 오는 11월 중순까지 두 달간 교육 수요가 있는 14개 시군 1,09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금융감독원에서 도에 파견 근무 중인 금융협력관 2명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경기지역본부 서민금융팀장이 강의를 맡고 있다.

금융협력관은 보이스피싱 및 불법사금융 피해예방 요령,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한에 관한 내용, 서민금융지원제도에 대한 안내와 현장 상담을 실시하며, 서민금융팀장은 전환대출 상품인 바꿔드림론 등 서민금융지원제도에 대해 강의한다.

순회교육은 지난 3월 동두천을 시작으로 지난 19일 성남, 24일 김포에서 진행됐으며 26일 의왕시 등 앞으로 12회를 남겨두고 있다.

도는 이번 순회교육이 저소득층, 영세사업자, 노인 등 도내 금융소외계층의 금융범죄 피해 예방과 서민 금융 이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