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 이완희)은 ‘제17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9.26~10.5)’가 개막하는 오는 26일부터 경기도 광주에 자리한 곤지암도자공원을 무료 개방한다.

이번 곤지암도자공원 무료개방은 경기도민과 국민이 도자문화를 함께 향유하고, 광주왕실전통도자와 도예인을 지원하고 국민과 소통하며, 경기도가 대한민국 문화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경기도자박물관을 제외한 곤지암도자공원 전 구역을 무료로 개방한다.

현재 곤지암도자공원에서는 핸드페인팅, 빚기체험, 자전거발전기, 소원종 쓰기 등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와 함께 27일에는 가을맞이 클래식 콘서트가 열려 관람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전통공예작가들의 작업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는 전통공예원과 명장들의 작품을 구입할 수 있는 도자판매관, 커피와 도자 전시를 즐길 수 있는 세라믹카페 ‘가비’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곤지암도자공원 내 경기도자박물관에서는 26일부터 ‘제17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9.26 ~ 10.5)’를 기념하며 발굴유물특별전 ‘가마터 발굴, 그 10년의 여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와 함께 개막하는 ‘제17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는 도자기 체험행사와 한국도자전통의 맥을 이어온 광주와 강진의 도자판매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10월 5일까지 제공한다.

박물관 입장료는 성인기준 3천원으로, 경기도민 및 단체는 할인받을 수 있으며 ‘문화가 있는 날’을 시행하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무료로 개방한다. 이 외에 경기도 광주 곤지암도자공원 이용안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