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2014년 하반기 경기도민의 창조성을 일깨울 무료 온라인 학습 콘텐츠가 대거 등장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이성)은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가능한 온라인 명품 창조 콘텐츠 <경기창조학교 9기 온라인 기수과정>을 오픈하고 오는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본 과정은 창조 이론·인문·예술·과학·경영의 총 5개 분야로 구분되며, 21개 강좌에 총 258개 콘텐츠로 구성된다.

수강신청은 11월 30일까지 경기창조학교 홈페이지 (www.k-changeo.org)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교육 분야의 구분 없이 4개 이상의 강의를 신청한 후 수강률이 80%이상이면 학습기간 종료 후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번 9기 과정에는 신규 강의인 김창남 멘토의 '대중문화 새롭게 다가가기' 와 신동준 멘토의 '한비자와 마키아벨리', 권영민 멘토의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 우리가 생각하지 못하는 이상’, 여러 멘토들이 참여하는 ‘이 시대의 지성 이어령 들여다보기’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 이번 과정은 「오감도」의 저자 시인 ‘이상’과 창조학교 명예 교장인 前 문화부장관 이어령의 창조적 지혜를 다룬 강의가 제공돼 수강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권영민 멘토의 신규 강의는 「오감도」미공개 추정작 발표와 자필 연서의 발견 등을 담고 있어 한국 문학사적 가치가 크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은 “이번 9기 기수과정에는 이 시대의 지성 이어령 경기창조학교 명예교장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들여다 볼 수 있는 강의가 주어져 더욱 알찬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창조학교는 남녀노소 누구나 학습 할 수 있는 전국 최초 국내 유일의 온라인 창의·인성 배움터로, 이어령 총괄 멘토를 비롯해 이용태, 김영세, 김정운, 박웅현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 71명 멘토들의 지혜와 지식이 담긴 1,000여편의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

경기창조학교 온라인 기수과정은 연 2회 진행되며, 이번 과정은 2014년 마지막 과정이다. 올 해 첫 과정은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됐다. 문의: 031-547-6521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