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시는‘실버의 열정! 제2의 도전!’이란 주제로 2014 노인일자리 경진대회를 오는 18일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밭체육관에서 개최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노인 일자리 경진대회는‘노인도 일할 수 있다.’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역동적인 노인상 구현을 통해 노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사회적 파급효과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149개 업체가 참여하여 60세 이상 어르신 400여명에게 취업을 알선하며, 구인 게시판운영, 노인일자리 생산품 판매·전시와 함께 충남대학교 병원, 이안과병원, 삼성한방병원 등 7개 의료기관에서 검진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대전보건대학교에서 장수사진 촬영 서비스, 대한어머니회 동구지회 등 7개 단체에서 먹거리 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대전시 관계자는“이번 경진대회가 노인일자리 취업알선이라는 목적을 달성하면서 노인들의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일자리 경진대회는 일자리 참여 노인과 사업주체간 상호 협력과 발전방안을 모색하여 노인일자리 사업의 사회적 유용성과 경쟁력을 확보하여 이미 시작된 고령화 사회에 적극 대응해 나아가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취업을 원하는 어르신은 현장에서 이력서를 작성 경진대회 사무국에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