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다양한 선인장의 세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경기도에서 열린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이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장항동) 라페스타 문화의 거리에서 2014 경기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매년 경기도 선인장 홍보와 시장확대, 선인장 산업발전을 위해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11회를 맞게 됐다.

농기원은 ‘선인장의 화려한 외출, 거리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마련했다. 행사장은 ▲농업기술원 선인장연구소의 신품종과 신기술을 볼 수 있는 연구성과관, ▲수출용 선인장과 다육식물로 구성된 수출홍보관, ▲다육식물을 이용한 베란다 미니조경 및 실내장식을 선보이는 인테리어관, ▲가정에서도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는 선인장 모둠화분 경진대회 작품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선인장연구회원들이 애장품을 기탁하여 만들어진 희귀선인장관과 아프리카 다육식물 특별전시는 거리축제의 재미를 더해주는데, 사막에서나 볼 수 있는 선인장 동산과 다육식물로 꾸며진 꽃 탑, 분수 등은 관람객에게 인기가 높다.

이밖에도 선인장페스티벌 기간 중 가족·커플이 함께하는 모둠화분 만들기, 선인장 풍선 나누어 주기, 선인장 페이스페인팅 등 무료체험 이벤트가 계획돼 있으며, 오케스트라, 뮤지컬, 성악, 마술, 어쿠스틱밴드, 비보이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도 거리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농가에서 생산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판장도 운영되며, 선인장 화분 만들기와 분갈이, 선인장 비누 만들기, 압화 만들기, 도자기 페인팅도 유료로 체험할 수 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관람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연구소(031-229-6176~7)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