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16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 북부청사 2층 대강당에서 시군 주민센터에 새로 채용된 북부지역 시군 직업상담사 등 12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이후 3번째로 실시되는 것이며, 10월 4차 교육을 마지막으로 총 570여명에 대한 교육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은 김병숙 한국직업상담협회 대표의 상담기법 및 상담사례 연구, 의왕시일자리센터 문순덕 상담사의 워크넷 사용 실무, 조지연 커리어넷 본부장의 취업알선 기법 및 상담사 직무 등 3차례의 특강과 상담사들의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가 도민들의 일자리서비스 지원을 위해 배치하고 있는 시군 주민센터 직업상담사는 8월말 현재 도내 548개 주민센터 가운데 64%에 해당하는 349개소에 배치돼 있다.

8월말 현재 취업지원실적은 100,348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48.7% 증가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나 주민센터내 상담사 배치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도는 보고 있다.

박상목 경기일자리센터장은 “그동안 남부지역 교육장에서 추진하여 다소 불편했던 북부지역 직업상담사를 배려하기 위해 북부청사에서 실시하며, 금번 교육을 통해 대민 일자리서비스의 질 향상을 통한 취업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