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충주시 이ㆍ통장들이 ‘2014 충주시 이ㆍ통장 한마음 체육대회’ 행사를 통해 모처럼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6일 충주시 이ㆍ통장협의회(회장 함덕수)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중앙탑면 중원체육공원에서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 윤범로 시의회의장 및 시․도의원, 주요 기관․단체장, 이ㆍ통장 및 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한마음 체육대회는 지방행정의 최일선에서 시민과 행정의 가교역할로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이․통장의 친목을 다지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품바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모범 이ㆍ통장에 대한 표창, 선수대표 선서문 낭독 등의 개회식과 체육대회, 노래자랑 순서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체육대회는 발전, 변화, 화합, 소통 등 4개팀으로 나눠 피구, 족구, 줄다리기, OX퀴즈 등의 종목으로 진행됐으며, 오후에 열린 읍면동별 노래자랑 경연에는 이ㆍ통장들이 그동안 숨겨온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시간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이날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있는 이․통장이야말로 우리 몸의 실핏줄과 같은 존재”라며, “앞으로도 충주의 번영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750여 이ㆍ통장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통장 한마음 체육대회는 이․통장의 사기증진을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된 행사로, 충주시는 이․통장의 후생복지 수준을 높이고 소양함양을 위해 이․통장 상해보험, 고등학생 자녀 학자금, 워크숍 교육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