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는 15일부터 26일까지 청주시 평생학습관 에서 4회에 걸쳐 중년 여성들을 위한 ‘청주여성리더 4060’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 여성발전기금 사업으로 선정되어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전은순) 주관으로 진행되며 청주시 40대~60대 여성들에게 삶의 행복과 여유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마련했다.

첫날인 15일 오전 10시에는 장용식 수자원교육원 교수의 ‘깨끗한 물, 여성이 먼저 지킨다’ 강의와 오후1시 부터는 청주가정법률상당소 소장 홍종호씨의 ‘행복한 가족을 위한 부모의 역할’ 강의가 진행됐다.

오는 22일 오전 10시에는 중년여성들의 내면에 있는 보물을 찾기 위해 충북부모교육지원센터 대표오왕섭씨의 ‘자아성찰을 위한 에니어그램’ 강의가, 오후 1시부터는 자기진단과 타인 이해를 위한 ‘나의 리더십 미션 찾아보기’라는 주제로 강의가 열린다.

26일에는 난계국악제, 대한민국 와인축제가 열리는 충북영동을 방문하여 여성친화도시로서의 일․가정 양립 근무환경 조성, 여성 배려 공간 설치, 성평등 환경 등 시설 체험 및 문화탐방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청주시에 정책 제안 및 홍보활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청주시 박찬호 여성가족과장은 “중년 여성들에게 무엇보다 자신감 회복이 최우선이며, 그 다음 활동적인 여성리더로서 사회참여를 유도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자아실현을 통해 중년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