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가 운영하는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R&DB센터 1층 대교육실에서 진행하는 ‘마을기업 ․ 협동조합 창업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마을기업 ․ 협동조합 창업희망자를 육성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자 마련됐으며, 오는 9월 23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4시간씩 5주간 운영된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마을기업가 정신, 마을자원 활용방안, ▲마을기업 ․ 협동조합 만들기, ▲협력적 문제해결과 의사소통, ▲협동조합 사업화와 성공비결, ▲사회적경제의 소셜 마케팅, ▲경쟁력 올리는 고객관리, ▲협동조합과 마을공동체, ▲사회적자본과 마을기업, ▲마을기업 ․ 협동조합 우수사례 벤치마킹, ▲ 사업계획서 작성 및 타당성 분석, ▲사업계획서 발표 및 토론 등 총 40시간으로 구성됐다.

참가자격은 경기도민으로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60명에 한해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사이트인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작성하여 이메일 (gsbcsocial@gmail.com) 또는 팩스(031-888-0937)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2014년도 안전행정부 지침에 의해 마을기업 설립 예정자는 설립 전 교육프로그램을 20시간 이상 의무로 이수해야 하는데 본 교육 이수자는 관련 자격을 부여하는 수료증을 받게 된다.

경기도 여재홍 경제정책과장은 “사회적 가치를 우선시 하고 공공의 행복에 기여하는 사회적경제가 최근 큰 관심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건실하고 경쟁력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031-888-093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