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청소년 위한 길(GILL)찾기 캠프
소외청소년 위한 길(GILL)찾기 캠프
  • 승진주
  • 승인 2014.09.1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과 사단법인 한국성품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길(GILL)찾기 3차 캠프>가 9월 12일부터 1박 2일간 道내 소외청소년 90명을 대상으로 경기평생대학 창의인성센터에서 마무리됐다.

이번 <길(GILL)찾기 3차 캠프>는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소외계층 창의·인성교육지원 세부사업’의 일환으로 ‘기쁨’의 성품을 중심으로 “자존감 UP 기쁨 UP 리더십 UP’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대안교육시설 및 새터민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청소년들의 좋은 성품을 키워주는 이번 캠프에는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 출연했던 ▲사)한국성품협회 이영숙 박사의 기쁨 성품 특강, ▲자존감을 UP시키는 팀빌딩, ▲청소년 진로코칭 진단(컬러테스트) ▲캐릭터뮤직(성품 노래, 난 나를 기뻐해), ▲기쁨의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존감 증진 및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모든 활동은 또래 참가자들과 전문역량을 가진 리더들이 모여 소그룹 활동으로 진행됐으며, 안전사고를 대비해 24시간 운영본부를 가동하고 안전요원을 배치해 사고예방에 힘썼다는 점에서 호평을 얻었다.

한편, <길(GILL)찾기 캠프>는 경기도 내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난 8월 방학기간 중 道 지역아동센터, 소외지역 청소년 252명을 대상으로 총 2회의 캠프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3차 캠프를 포함하면 총 342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