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오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하는 ‘2014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상공인 경쟁력을 제고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사업계획서 작성 및 타당성 분석, ▲성공 창업을 이루는 1%의 공략법, ▲소상공인 지원자금 안내 및 신용관리 전략, ▲소상공인 세무관리 방안, ▲상권 및 점포 입지 분석, ▲소점포 사업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등 총 12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인 ‘G-FAIR KOREA’와 연계 개최해 다양한 업종의 부스를 참관할 수 있어 성공기업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참가자격은 도내 예비창업자, 업종전환자, 소상공인이면 되며, 교육 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사이트인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신청 가능하고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 이수자는 창업교육 수료증을 발급받으며, 창업 실현 후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자금 신청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한편, 이번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소상공지원팀(031-259-62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