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이 매주 수요일마다 보건의료원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가활동 촉진을 위한 등산 자조모임을 실시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시작된 등산 자조모임은 청양읍사무소 앞에 있는 원앙공원에서 출발해 우산 청룡정을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군 보건의료원은 등산 전․후 스트레칭과 혈압 등 기본 건강 체크를 실시하고 장애인 전담 물리치료사의 보행지도와 생수, 안전지팡이 등 등산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자원봉사단체인 농가주부모임 청양읍지부 회원들은 장애인들이 등산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보조 역할을 해 주고 있다.
등산모임에 참여한 한 장애인은 “뇌졸중으로 몸이 불편한 후로는 걷는 것이 어려워 등산을 못했는데 의료원 관계자와 봉사자가 도움을 줘 편안히 등산을 마쳤다”고 말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평소 장애인들이 사고의 위험성 때문에 등산을 꺼려하는데, 물리치료사와 자원봉사자가 동행해 최대한 안전을 지키며 실시하고 있어 장애인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참여를 독려했다.
등산 자조모임은 오는 11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실시될 예정이며 함께할 장애인을 수시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