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어린이집 평가인증 완료
청양군 어린이집 평가인증 완료
  • 이한배
  • 승인 2014.09.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내 16개 모든 어린이집이 (재)한국보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평가인증을 획득해 영유아를 맡기는 학부모들의 신뢰를 한층 더 얻게 됐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은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평가인증지표를 기준으로 현재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하도록 한 후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일정수준 이상에 도달한 시설에 대해 국가가 공적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평가인증 지표는 어린이집의 규모 및 유형에 따라 3종으로 구성돼 ▲보육환경 ▲운영관리 ▲보육과정 ▲상호작용과 교수법 ▲건강·영양 ▲안전영역 등에 있어 합계 점수가 100점 만점에 75점 이상이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또 인증유효 기간은 3년으로 유효기간 종료되기 전 재인증 과정을 거쳐야 인증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청양군내 모든 어린이집이 평가인증을 통과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임을 공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보육서비스 질 제고라는 평가인증 취지에 맞춰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지도 감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